뉴스

News

뉴스    >    국내뉴스

뉴스    >    국내뉴스

국내뉴스 Domestic News

No.3226 2022/2023 BIM 도입현황 조사 설문 요청
등록일 2023-02-03
조회수 904

<2022/2023 BIM 도입현황 조사>

본 설문은 2008년부터 매 2년마다 국내 BIM 도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진행하고 있는 설문입니다. 금년은 국토연구원, 대한건축학회, 빌딩스마트협회, ,한국건설기술연구원, LH(가나다순)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. 응답에 따라 문항수가 달라져, 소요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, 약 15~30분 정도 예상됩니다.

https://ko.surveymonkey.com/r/WD5VFGH

 

본 설문은 발주자, 엔지니어, 설계자, 건설사, 전문건설업체, 동산개발업 등을 포함한 건설산업 관련자 전체를 대상으로 합니다. 또한, BIM사용자와 비사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.

 

본 설문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- “BIM (Building Information Modeling)”은 건물, 토목, 플랜트 시설물 등의 컴퓨터 디지털 모델을 생성하고 활용하여, 프로젝트 참여자간 협업을 활성화하고, 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
- “BIM 프로젝트”는 BIM 기술을 프로젝트 일부 또는 전체에 도입하여 프로젝트의 문제를 해결하고 활용한 프로젝트를 말합니다.

 

본 설문과 관련된 질문이 있으시면, 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연세대학교 건설IT연구실 교수 이 강 email: glee@yonsei.ac.kr

빌딩스마트협회 연구원 이경하 email: 2kyungha@yonsei.ac.kr

 

현업으로 바쁘시겠지만2023 2 7()까지 응답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 

*본 설문에 기재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의거하여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분석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됨을 알려드립니다.

첨부파일